[축구] 9월 26일 리그 1 트루아 VS 앙제
- 0 / 433
- 2021-09-26 00:53:39


▲ 홈 & 원정팀 분석
26일 밤에 펼쳐지는 트루아와 앙제의 리그 1 8라운드입니다. 트루아는 7라운드까지 1승 2무 4패, 앙제는 3승 3무 1패를 거두면서 확연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먼저 홈팀 트루아부터 살펴보면요, 트루아는 아직 1승 밖에 거두지 못하며 승점 5점을 쌓는 데 그쳤습니다. 1승을 거둔 상대가 현재 리그 승리가 전무한 메스였기 때문에 크게 의미를 두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7경기에서 트루아가 기록한 골은 총 7골로 평균 1득점을 올리고 있습니다.
트루아는 수비에서 실수가 잦은 편입니다. 상대가 공간 사이로 전달하는 패스나 상대 역습을 잘 차단하지 못하는 편이며, 리드를 잡았다가도 금세 주도권을 내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골 결정력 역시 부족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강등권에 가까워질 수밖에 없었죠. 이따금씩 허를 찌르는 공격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롱볼과 중거리 슛을 더 많이 시도하기 때문에 이렇다 할 찬스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홈에선 1무 2패로 아직 승리가 없습니다.
원정팀 앙제는 단 1패만을 기록하며 상위권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7라운드를 마친 현재 3위에 위치했는데요, 파리 생제르맹과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에 이은 순위입니다. 앙제는 낭트와 홈경기에서 1-4로 패한 게 이번 시즌 기록한 패배의 전부입니다. 물론 상대 퇴장이라는 행운이 따른 경기들도 있었는데요, 올림피크 리옹과 홈경기에서 상대 퇴장으로 3-0 승리를 거뒀고, 4라운드 스타드 렌과 맞대결에서도 상대 퇴장 후 2-0으로 승리한 바 있습니다.
어쨌든 운도 실력이라는 말이 있듯 주어진 기회를 잘 살린 앙제인데요. 세트피스 수비에 강점을 보이고 있지만, 공중볼 경합에선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상대 진영에서 집중력이 높기 때문에 많은 찬스를 만들 가능성이 있는 앙제입니다. 이번 시즌 주로 활용하는 시스템은 3-4-1-2(3-4-3)인데요, 공격형 미드필더와 최전방 공격수, 윙어까지 도맡는 소피앙 부팔의 맹활약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는 중입니다. 원정 성적은 1승 2무로 무패입니다.
▲ 체크 포인트 & 총평
전반적으로 공격과 수비가 모두 불안정한 홈팀 트루아입니다. 반면 앙제는 시즌 초반 안정적인 흐름 속에서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양 팀의 맞대결 전적에서는 앙제가 3승 2패로 앞서 있고요. 지난 시즌 트루아는 리그 2(2부) 우승을 차지하며 승격했지만, 리그 1은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기세가 좋은 앙제의 승리를 전망하며, 많은 골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NTRY
        NT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