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4월 26일 시카고C vs 밀워키 MLB 분석
- 0 / 347
- 2021-04-25 12:33:36

시리즈 전적 1승 1패. 1차전 완승을 거뒀던 컵스였고 직전 경기에서는 피냐의 '뜬금포'가 결승 타점으로 이어지며 밀워키가 승리를 거뒀다. 두 팀 모두 방망이에는 제법 기복이 있는 모습. 밀워키는 부진이 계속된 히우라가 3안타로 페이스를 찾은데 위안을 삼았다.
이 날 선발 우드러프 vs 아리에타. 선발 매치업만 놓고보면 밀워키로 확 기우는 경기다. 우드러프는 최고 100마일을 앞세운 파이어볼러이며 컨트롤도 리그 수준급이다. 등판할 때마다 제 몫을 해주고 있으며 올시즌 피안타율은 0.138에 그치고 있는중. 아리에타도 지난 시즌보단 구위, 컨트롤 나아진 모습이다. 구속은 줄었지만 영리한 피칭으로 피장타를 억제하는게 아리에타의 가장 큰 강점.
우선 우드러프는 스텝업한 이후 꾸준히 컵스 상대로 호투를 해왔다. 특히 리조, 바에즈, 브라이언트 등 컵스 중심 타선에게 꾸준히 강해왔던게 눈에 띈다. 아리에타는 천적 옐리치가 없는게 그나마 부담이 덜할 편. 양 선발 매치업만 보면 투수전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다. 다만 우드러프가 더 호투할 가능성이 높다는데 점수를 주고싶다. 분명 양 선발 투수들은 차이가 있다.
이 경기 밀워키 승으로 접근. 불펜진은 비슷하지만 윌리엄스 - 헤이더로 이어지는 밀워키의 필승조는 리그 전체로 놓고봐도 수준급이다. 우드러프의 준수한 피칭 + 필승조 불펜으로 이어지는 투수 운영이라면 밀워키의 승리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매치업.
하나둘셋
테스트